-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지난달 소식
은혜대학 1부 4월7일 만남 정미현 강사의 기초의학 상식인 당뇨병과 그에대한 건강 관리 강의 시간에는 참석들자의 건강을 다시한번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별출연으로 박상일군 이크라리넷 을연주하여 청들중의 가슴을 촉촉히 적시어 주었다. 요리시간에는 김치의 대가인 이경희집사 오이 물김치 만드는 법과 무밥 짖는 법을 강의했다. 최영락박사의 “위생과 식중독”에 대한 특별강의가 있었다.
일기가 더워지면서 발생하기 쉬운 식중독을 피하기 위한 음식물 관리 방법의 소개가 있었다.
1) 식품은 가능한한 신선한 것을 구입하여 깨끗이 손질할 것 (채소는 흐르는 물에 씻을 것)
2) 구입한 식품은 가능한한 속히 조리할 것
3) 조리한 식품은 가능한한 속히 섭취할 것 곧 섭취하지 않을 경우에는 얼음물에 담그거나 얼음주머니를 넣어 빨리 식힌 후 냉장고에 넣을 것
4) 냉장고 안에서도 음식이 상함으로 가능한한 속히 섭취하며 끓여서 섭취하도록 할것.
이번달 새소식 5월5일의 모임엔 은혜대학 1, 2부 합동으로 봄 피크닉을 간다. 장소는 Umstead Park 이며 10시에 교회 교육관 앞에서 모여 출발한다. 점심은 바베큐와 쌈을 곁들인 식사로 제공되며 이용기 집사의 사회로 즐거운 게임 시간이 있다.
은혜대학 2부는5월 12일(둘째 토요일)에는 Greg Ceisner씨를 초청하여 심폐소생술(CPR)을 배운다. 갑자기 옆에 있는 사람이 쓰러져 숨을 쉬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심폐소생술은 누구나 배워두어야 한다. Mr. Ceisner는 오랫동안 fire fighter로 일하였고 지금은 심폐소생술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요리시간에는 김순애집사로부터 “아구찜” 만드는 법을 배울 예정이다. 독서클럽에서는 David Guterson의 “Snow Falling on Cedars (삼나무 위에 내리는 눈)을 읽어 와토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