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샬롯장로교회 킴넷 세계선교 지도자 대회 참석

1. 킴넷 세계선교 지도자 대회 참석(7월 23-24일)

샬롯장로교회(담임 나성균 목사)의 최일식 목사 내외와 사무총장 이현석 목사 내외 그리고 후원 본부장 전기현 장로 내외가 킴넷 세계선교 지도자 대회에 참석하였다.

 

이번 대회는 최일식 목사의 주선으로 여러 교포교회 지도자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한국의 교회 지도자들의 후원으로 시카고 위튼 칼리지의 빌리 그래함 센터에서 제1회 한인 세계선교대회를 시작한지 30 주년을 맞아 27명의 세계선교 지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대회는 차세대에 선교리더십을 배양하여 넘겨 주어야할 사명을 띠고 적극적인 차세대 양육의 주제로 진행되었다.

 

2. 최일식 목사 이사예배(7월 8일)

최일식 목사가 새로 이사한 집(Charlotte)에서 이사예배를 드렸다. 빅토리아 강 사모가 풍성한 음식을 대접했다.

 

담임목사 가정과 이현석 목사 가정 그리고 이은무 선교사와 함께 당회원들이 주로 참석하여 이사를 축하했다. 나성균 목사는 단 6: 10로 이사예배를 위한 말씀을 증거하면서 다니엘처럼 언제나 하나님과 동행하는 귀한 처소가 되기를 축복하였다.

 

3. 예수 동행 일기 후속 모임 적극 지원(8월 13일)

지난 2달 여전에 NC 여러 목회자 가정의 적극적인 참여로 약 80여명이 수료하였던 예수동행일기 모임이 세미나 후 약 90일 만에 후속 모임을 갖는다.

 

샬롯제일장로교회 최유찬 목사가 장소 제공과 간식을 제공한다. 샬롯 장로교회에서 나성균 담임 목사를 중심으로 저녁을 제공하며 후원을 한다.

 

4. 정세광 목사 이임설교(7월 1일)

그동안 여러 해 교회에 봉사하여 온 정세광 목사가 7월 8일부로 샬롯열린교회에 부임함에 따라 본 교회에서 이임 설교를 하였다. 이날은 7월 첫째 주일이라 후반기를 시작하는 성례주일로 지키게 되어 둘째인 주아에게 담임목사가 유아세례를 하고 온교우와 함께 성찬식을 거행하면서 의미있는 이임주일을 보냈다.

 

5. 조진숙 목사 일행 샬롯 방문 및 예배 참석(7월 7-8일)

워싱턴의 휄로십 교회를 오래토록 심방 및 상담 목사로 시무하다가 퇴임한 후 하늘 목(HeavenTree) 상담센터를 개설하여 활발하게 사역하고 있는 조진숙 목사와 신민정 권사, 임시균 집사가 샬롯을 방문하여 빌리 그래함 센터를 예방한 후 전 유니버시티 여학생 기숙사로 쓰이고 있는 본교회 선교관에서 하루를 쉬면서 주일날 같이 예배하고 아틀란타를 거쳐 돌아갔다.

 

함께 예배한 후 교제를 나누고 교우들의 따뜻한 사랑으로 재회의 약속과 함께 아쉬움으로 떠나 갔다. 조목사는 담임목사의 사돈이기도 하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