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샬롯 교육국, 총격 사건 대비 학교 안전 시스템 강화

알람 시스템 강화, 교실내 카메라 설치, 학교 펜스 설치 등

 

샬롯-매클렌버그 카운티 교육국은 학내 총격 사건에 대비하기 위해 학교내 안전 강화 시스템을 추가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카운티 커미셔너 회의에서 올 하반기에 $920만을 배정했다. 교육국은 이 돈으로 학교 안전 시설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 중 하나는 학교내 개별 교사들이 보낼 수 있는 개별 경고 카드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학생들간의 싸움(이 경우는 학교 행정 요원이 출동한다) , 학교 내 총격(이 경우는 경찰 기동대가 출동한다) 등이 발생했을 경우 즉각 교사들이 응급 경고 알람을 보낼 수 있게 한다.

 

또 교실내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사고가 발생할 경우 경찰에 교실내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한다. 종전의 희미한 아나로그에서 디지털 카메라로 교체한다. 또 학교 주변에 펜스를 설치해 외부 침입자로부터 보호한다.

 

그러나 총격자가 학생들을 펜스에 갖혀 나가지 못하게 하는 것을 막기 위해 군데 군데 출구를 마련한다. 교육국은 이와 별도로 추가 장비를 예산이 마련되는대로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 샬롯 이스트 랭귀지 아카데미. 올 8월에 개교한 이 학교는 K-8이다. 올드 이스트랜드 몰에 세워졌다. 샬롯-매클렌버그 카운티에서 첫 종합 안전 시스템이 설치되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