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차세대 한국어 교사상 시상
2018년 가을학기를 마무리하는 방학식이 지난 12월 8일 있었다.
이번 방학식에서는 지난해 남다른 열의와 투철한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한국학교의 발전에 헌신한 김수빈 보조교사가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에서 수여하는 차세대 한국어 교사상(Junior Leadership Award)을 받았다.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차세대한국어 교사상을 수상한 김수빈 교사.>
차세대 한국어 교사상은 수여하는 주최 기관의 엄격한 기준과 한국학교의 규칙에 성실히 봉사한 보조교사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2. 2018년 겨울 방학식 및 제5회 한글 올림피아드 대회
2018년 가을학기 동안 열심히 배운 한국어 실력을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확인하는 한글 올림피아드 대회가 지난 12월 8일에 있었다.
5번째를 맞이하는 한글 올림피아드 대회는 각종 게임을 한글로 만들어 각 종목에서 최고의 기량을 겨루는 대회로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개인전은 각반에서 자신의 등급에 맞는 단어 많이 맞추기 어휘 왕, 받아쓰기 왕, 문장 말하기 왕, 편지쓰기 왕을 선발하였으며 단체전에서는 한글 가로세로 바른말 찾기, 단어 맞추고 말 전달하기, 바른 문장 순서 맞추기와 한국역사문화 O X 게임을 하면서 학생들의 정체성 뿌리 교육을 체험하였으며 단체전을 통해 어린 동생들과 형님 누나들이 함께 서로 보살피고 도와주며 협력하는 협동심과 형제애를 배우는 매우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해를 거듭할수록 한글의 재미와 실력을 모두 얻을 수 있는 한글 올림피아드대회는 우리글을 읽고, 쓰고, 이해하고, 말하는 전인적 통합 언어 교육을 확인하는 우리학교만의 자랑스러운 대회였으며 무엇보다 학생들의 실력이 높아져 가슴 뿌듯한 대회였다.
대회 후 가을학기 동안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에게 상장 수여와 특별활동반에서 배운 동요 합창과 신나는 난타 공연으로 방학식을 마쳤다.
트라이앵글한국학교는 더욱더 유익하고 흥미로운 한국어 수업을 위해 겨울방학 동안 열심히 새로운 교과 수업 준비를 한 후 2019년 1월 19일 봄학기 개학을 한다.
3. 2019년 봄학기 등록 안내 및 교사 모집
한국어 언어 교육과 한국인의 정체성 교육의 소중함을 가르치는 트라이앵글학교는 39년간 선생님들의 창의적 교육개발과 끊임없는 헌신 봉사 그리고 학부모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꾸준히 성장 발전하고 있다.
학생들이 스스로 한국학교에 오고 싶어하는 “Fun & Learn” 목표 아래 2019년 봄학기 등록을 받는다. 4세 이상의 학생들은 등록하기 바라며 한국어와 우리의 역사 문화 교육에 관심이 있으신 선생님들은 언제든지 지원하여 주시기 바란다.
한국어와 미래 꿈나무를 사랑하고 한국어 교육의 비전을 위해 함께 동참 하고자 하는 9학년이상 Community Service를 원하는 보조교사와 신입 선생님들을 환영한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 홈페이지:http:// trianglekoreaschool.kore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