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그린스보로 출신 배우 켄 정이 오는 5월 10일에 열리는 NC 주립대학 그린스보로 캠퍼스(UNCG)에 초청연사(commencement keynote speaker)로 선정되었다.
켄 정은 그린스보로 페이지 고교를 졸업하고 듀크대를 거쳐 UNC 의대를 졸업한 의사이다. 그는 코미디 배우로 “행 오버” 등에 출연하면서 스타덤에 올랐다. 최근엔 한국 MBC TV의 복면가왕에도 출연하는 등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UNCG 총장 프랭클린 질리암 주니어는 “켄 정은 자기 분야에서 현격한 업적을 이뤘고,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했다” 고 초청 연사 선정 취지를 설명했다.
부친은 정동근 전 N.C. A&T 대학(그린스보로 소재) 경제학 교수이고, 모친은 정영자 여사이다.
켄 정 넷플릭스 코미디 프로그램에 출연키로 켄 정이 넷플릭스의 코미디 스페셜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프로그램 이름은 “Ken Jeong: You Complete Me, Ho”이다. 그는 이 프로그램에서 청중들과 익살스런 유머를 주고 받으면서, 의사 길을 포기하고 배우의 길을 들어선 이유 등 자신의 삶 이야기도 들려준다. Ho는 부인 트랜 호의 이름을 딴 것이다. 그의 부인도 의사이다. 켄 정은 또한 CBS의 코미디 프로그램인 “The Emperor of Malibu”에도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