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 고난주간 특별 새벽기도와 성금요일 저녁예배
한마음 교회(조재언 담임목사)는 고난주간을 맞아 4월 15일 - 19일까지 특별 새벽기도 기간을 가졌다. 특별히 이번 새벽기도 기간에는 한마음 목회자를 포함하여 지역 교회 목사님이 초빙되어 말씀을 전하였다.
이어 성금요일 저녁예배에는 당일 한 끼 혹은 그 이상 금식을 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그 목적에 다시 한번 기억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별히 이번 고난 주간 새벽예배와 성금요일 예배에는 많은 성도들이 어린 자녀들과 함께 참여하였고, 자녀들에게 좋은 신앙 교육의 장이 되었다.
2. 부활절 기념 침례식
지난 4월 21일 부활절을 기념하여 열린 주일예배에는 2019년 전반기 침례식이 열렸다. 이번 침례식에는 총 25명의 장년, 유스, 초등부 어린이들이 침례를 받게 되었다. 한마음 교회의 침례식은 매년 두 차례 (부활절과 성탄절)에 있으며, 전성도 앞에서 침례식이 거행되며 침례식은 전성도의 축하와 기도 속에 기쁨의 축제와 같이 진행된다.
이번 침례식에도 초등부 어린이 찬양팀 에픽에서 특송을 준비하였으며 가족끼리 혹은 주일학교 제자들에게 교사들이 꽃다발을 주는 등 좋은 분위기에서 치뤄졌다.
3. 전반기 새가족 환영회
지난 새가족 환영회 이후, 한마음 교회에 등록한 새교우 20여 가정을 대상으로 4월 28일 주일 오후에 새가족 환영회가 열렸다. 환영회는 조재언 담임 목사의 환영 인사와 더불어 각 새교우 소개의 시간이 있었으며, 다과와 함께 교제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새가족 환영회에 초대받은 새교우들에게는 예쁜 큐티 노트를 환영 선물로 증정하였으며, 이 의미는 말씀을 늘 가까이하는 신앙 생활을 독려하는 의미라고 전해진다.
4. 전반기 한마음 장학생 수여식
한마음 교회는 학업과 교회 봉사에 본이 되는 한마음 교회 청년들을 추천 받아 매년 두 차례 전반기 후반기에 장학생으로 지정하여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한마음 장학생으로 선발된 청년들은 예배 후 온 성도의 축하와 기도 속에 장학금 수여식에 참여하게 된다.
이에 따라 한마음 장학회에서는 4월 28일 주일예배 후2019년 전반기 장학생을 KM/EM한마음 청년들 중에 총 3명을 선발하여 한마음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더불어 목회자/선교사 자녀를 위한 장학제도를 신설하여, 1명의 청년을 장학생으로 선발, 역시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5. 초등부 어린이날 행사
초등부는 5월 5일 어린이 주일을 맞이하여 예배 후 어린이 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게임 및 액티비티로 진행되며, 초등부 담당 윤성종 목사를 비롯한 초등부 주일학교 교사 그리고 PTA 및 자원 봉사가 함께 돕는다.
초등부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목적도 있지만, 어린이 주일을 맞아, 예수님께서 어린이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그리고 이번 행사에 친구를 함께 초대하여 전도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데 이번 행사의 목적이 있다.
6. 제 25차 에코도르 단기 선교팀 파송
오는 5월 12일 주일 예배 후, 에콰도르에 제 25차 단기 선교팀을 파송하는 파송식을 갖다. 이번 제 25차 단기 선교팀에는 총 12명의 팀원들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에콰도르 또아카소를 는중심으로 현지 교회와 협력하여 5월 18일-25일까지 선교 사역을 감당 하게 된다.
한편 연이어 한마음 교회는 오는 6월에도 온두라스에 제2차 단기 선교팀을 파송하게 된다. 온두라스 선교팀에는 총 13명의 대원들로 팀원으로 이들은 온두라스의 박명하 선교사의 사역을 돕게 된다. 한마음 교회는 매번 단기 선교팀을 모집하여 선교 훈련 및 단기 선교 파송을 하고 있으며, 온 성도는 함께 물질 후원 및 협력 기도로 지원하고 있다.
(에콰도르, 온두라스 선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