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지난 5월 11일 2018-2019 종업식 및 학습예술제가 제일한인침례교회에서 있었다.
2018년 8월 18일 개학 이후 추석 문화체험학습, 한글날 기념 문화수업, 가을운동회, 한글 능력을 재미있는 퀴즈로 점검하는 한글올림피아드 대회, 설날 문화 수업, 삼일절 100주년 기념 행사와 독립운동가들의 인물사, 독도 그것이 알고 싶다 교육, 미주 SAT-II 한국어 모의고사 시험 참가, 한국요리 만들기, 동요대회 등 다양한 과목을 통해 재미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 확립과 커뮤니티 형성을 이루는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1부 종업식에서는 1년간의 학사보고로 대내외 행사와 각반의 언어 및 역사 문화 수업, 특별활동반의 수업과 작품을 비롯하여 외부 행사 참여 등 생생한 학교의 활동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그동안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에게 개근상과 우등상등이 수여되었고 열심히 자원 봉사한 4명의 보조교사들(김경호,김수빈,박우성,배채민)에게는 President’s Volunteer Service Award가 수여되었다. 2부 예술제에서는 은하수반 학생들의 신명나는 탈춤 공연을 시작으로 유아반 학생들의 동요와 율동, 소고춤과 합창, 리듬합주, 국악동요 뮤지컬 나는야 궁중요리사 공연, 청소년들의 난타 공연 등으로 흥겹고 신명나는 잔치 마당이었다.
RTP 지역의 많은 분들의 봉사 및 후원으로 이번 학기를 뜻있게 마무리하였다.
2019년 가을학기 수업은 8월 17일 오전9시에 개강을 한다.
트라이앵글한국학교는 RTP지역 한국인 2세, 3세들의 한국어 및 역사 문화 교육 이념을 구현해 나가는 범교포적, 비종교, 비영리단체 한국학교이며 NC 주정부와 한국정부의 공인과 후원을 받고 있는 한국어 교육기관이다.
가을학기 등록과 보람 있고 뜻 깊은 한국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열정과 관심이 있는 선생님들은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기 바라고 있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