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N.C. 차터스쿨 증가 가속화

웨이크 카운티에 2개 학교 추가 인가 -

North Raleigh Charter Academy와 Wake Preparatory Academy


 N.C. 주 교육위원회는 웨이크 카운티(랄리 지역)에 추가로 2020년 개교 목표인 2개 차터스쿨을 지난 8월에 인가했다. 이 두 학교는 인근 학부모들의 반대로 그동안 보류되다가 이번에 추가 심사를 받아 결국 인가된 것.

두 학교는 North Raleigh Charter Academy와 Wake Preparatory Academy이다. Wake Preparatory Academy이다.

이로써 N.C. 기준으로 내년인 2020년 개교 목표 신규 차터스쿨은 올초 인가된 10개교를 포함 총 12개 학교로 늘었다.

노스 캐롤라이나에서는 차터스쿨 증가 속도가 가속화되고 있다.


 올 상반기에 2021년 개교 목표로 14개 학교가 새로 신청서를 냈다.

차터스쿨은 주민 세금으로 운영되는 학교이다. 전통적인 일반학교가 받는 규율을 받지 않아 학부모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를테면 학교 급식과 스쿨 버스 운영을 하지 않을 수도 있다. 과학 등 특정된 과목에 집중하여 교육을 시킬 수도 있다.

N.C.는 현재 총 198개의 차터스쿨이 있다. 2010년 공화당 정부가 주의회와 주지사를 장악하면서 100개 학교 상한선을 없애 버린 결과이다.

차터스쿨 반대자들은 이들 학교가 새로운 세그리게이션(인종 분리)를 야기하고 귀족화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이들 여론을 기반으로 주 민주당은 차터스쿨 상한선을 다시 도입하자고 주장하고 있으나 번번히 공화당이 지배하는 의회에서 통과되지 못하고 있다.

특히 랄리 지역에 차터스쿨이 너무 많다고 학부모들은 불평하고 있다.

반면 지지자들은 특정 차터스쿨에 자녀를 보내기 위해 많은 학부모들이 대기순서에 이름을 올리고 기다리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래서 차터 스쿨을 더 늘리자고 주장한다.

많은 차터스쿨은 Charter Schools USA 등 아예 전문적인 차터스쿨 운영단체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들 단체는 영리 목적으로 차터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 입장에서는 스스로 운영하기보다는 전문 기관에 운영을 맡기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올해 인가된 2020년 개교 예정 차터스쿨>

=랄리 - 캐리 지역 ; 5개 교.

▪ North Raleigh Charter Academy, 랄리.


▪ Wake Preparatory Academy, 웨이크 포리스트(랄리 북동부 지역).



 ▪ CE Academy, K-8 중국어 집중 교육, 캐리 지역.

▪ Doral Academy of North Carolina, K-6 가너(랄리 남쪽 지역).

▪ Wendell Falls Charter Academy, K-8 웬델(랄리 동부), Charter Schools USA가 운영.



 =그린스보로 지역 ; 3개 교.

▪ Revolution Academy, 길포드 카운티(그린스보로 지역).

▪ Robert J. Brown Leadership Academy, 길포드 카운티(그린스보로 지역).

▪ Alamance Community School, 알라망스 카운티.



 <기타 지역 ; 4개 교>

▪ Wilmington School of the Arts, 뉴 하노버 카운티.

▪ MINA Charter School of Lee County, 리 카운티.

▪ Elaine Riddick Charter, 퍼키만스 카운티.

▪ Achievement Charter Academy, 하네트 카운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