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그린스보로한인연합감리교회 Rise Against Hunger / Potato Drop 행사 참여

1. Rise Against Hunger / Potato Drop


그린스보로한인연합감리교회(서준석 담임목사)는 지역 UMC 교회들과 연합하여 Rise Against Hunger(RAH)와 Potato Drop에 11월 10일(주일)과 16일(토)에 각각 동참하였다.

RAH는 식사를 거를 수 밖에 없는 불우한 이들에게 곡물팩을 포장하여 나누는 섬김이며, Potato Drop 역시 2만 파운드가 넘는 감자를 10파운드씩 봉지에 담아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하는 사역이다. 힘들고 소외된 이들을 향한 예수님의 마음을 품을 수 있는 귀한 기회였다.

2. Charge Conference / 2020 단기선교 공청회
11월 13일(수)

2019 Charge Conference가 소예배실에서 열렸다.

지난 한 해 교회 행정을 비롯한 각 부분들에 대한 보고 및 2020년 교회 예산 발표, 그 외에 교회에 대한 건의 사항 및 구체적인 내용들을 다루는 시간이었다.

17일(주일) 오후 1시부터는, 새해인 2020년 여름 진행될 단기선교를 위한 “공청회”가 열렸다. 지난 10월 있었던 “단기선교 답사”에 대한 보고 및 내년 6월 진행될 단기 선교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참석자들의 질문과 의견을 받는 시간도 가졌다.


3. 추수감사주일


11월24일(주일)은 추수감사주일로 지켜 예배드렸다. 전날인 23일까지 각 속회가 과일, 야채, 곡식 등으로 강단을 장식하였으며, 감사주일 예배를 위해 교회학교 부서들이 축하 행사를 준비하여 11시 예배에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올려드렸다.

예배 후에는 여선교회가 정성껏 준비한 Thanksgiving meal로 함께 애찬을 나누었으며, 오후에는 속회별 감사찬양제가 진행되었다.

각 속회별로 정성껏 준비한 공연을 하나님 앞에 올려드렸으며, 3개의 특별 찬조팀들도 현악 3중주, 아카펠라, 밴드 공연 등으로 하나님께 감사를 고백하였다.

그리고 오후 4시부터는 도심선교사역팀을 중심으로 Homeless Shelter 저녁식사를 준비하여 섬기는 일을 함께 하였다.

4. 12월 행사 안내


-12월1일 대강절(예수님의 오심을 기다리는 기간) 첫 번째 주일 성찬예식과 함께 12월을 시작한다.

무엇보다도 이번 대강절 기간 본 교회는 “화려함”이나 “풍요로움”이 아닌, 고요함 가운데 주님의 오심을 차분히 기다리기로 방향을 정하고 모든 행사나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12월1일(주일)부터 15일(주일)부터 Shoes box를 준비하여, 22일(주일) 오후2시 Alamance Health Center를 방문, 작은 공연과 함께 준비한 슈박스를 나누기로 하였다.

-이에 앞서 15일(주일) 노방전도시에는 성탄 선물 패키지를 만들어 지나가는 이들과 함께 나눌 예정이며,

-22일(주일) 낮1,2부 예배는 성탄 감사 예배를,

-24일(화) 저녁에는 성탄 축하의 밤을,

-그리고 25일(수) 오전 11시에는 성탄절 예배를 드릴 예정이다.

-그리고 12월29일(주일)은 송년주일로 지키며,

-31일(화) 저녁 송구영신 행사(만찬, 윷놀이, 아나바다, 송구영신예배, 축복기도)가 진행된다. (문의: 336-339-0844)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