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한마음 RTP 교회 구주 탄생 기념 한마음 성탄발표회 – 14일

선한 이웃 팀 양로원 위로 방문


1. KM / EM 청년들 연합 금요예배

한마음 RTP 교회 (조재언 담임목사)는 지난 11월 22일 한마음 KM / EM 청년부 연합 금요예배를 드렸다. KM과 EM 청년부는 매주 금요일 각 부서 금요예배 및 금요 성경공부 모임 및 식사의 교제를 갖고 있다.

연합 예배를 통하여 영어권과 한어권 청년들이 한 교회 공동체라는 의식 갖게 되며, 그룹 역시 영어권 한어권 청년들이 서로 섞여 나뉘어 그룹별 토의, 말씀 나눔 시간을 가졌다. 한마음 청년부는 분기별로 연합 예배를 드림으로써 이러한 영어권과 한어권 청년들의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고, 서로 알아가며 교제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2. 한마음 선한 이웃 팀 양로원 위로 방문


한마음 교회 선교팀 (선한 이웃 사역팀)은 매년 Thanksgiving 시즌과 Christmas 시즌에 맞춰 주변 양로원을 방문하여 작은 공연을 통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로하는 봉사를 하고 있다. 지난 11월 23일 초등부 어린이 및 중고등부 학생 그리고 장년들이 팀을 구성하여 이와 같은 목적으로 양로원을 방문하였다. 이날 선한 이웃 팀은 준비해 간 선물 및 찬양, 그리고 간단한 게임 등을 통하여 양로원에 계신 이웃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선한 이웃은 오는 12월 24일 Christmas Eve 에도 팀을 구성하여 양로원 위로 방문을 계획 하고 있다. 3. 추수 감사주일

11월 24일 추수감사주일에 맞춰 감사 예배를 드렸다. 이 날 예배에는 사전에 각 작은 교회 공동체(구역)가 올해 한 해의 결실을 상징하는 과일 및 채소 등을 준비하여 Table offering 을 하였으며, 예배 시작과 동시에 초등부 어린이들이 각자 준비한 과일을 Table offering을 하는 순서가 포함되었다. 예배 후에는 여선교회에서 정성껏 준비한 Thanksgiving 만찬이 준비되어 온 성도가 함께 식사의 교제를 즐겼다.

4. 전 세대 연합 예배

올해 마지막 달 첫 예배를 전세대 연합 예배로 드린다. 유아부 어린아이에서부터, 장년부에 이르는 모든 부서, 모든 세대가 한 자리에 모여 연합 예배를 드린다.

찬양팀 및 성가대 역시 연합팀을 구성하여 예배단에 서게 된다. 특별히 이번 연합 예배에는 2019년 후반기 한마음 장학생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이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연합 예배 후에는 주일 식사의 교제를 교회에서 하지 않고, 각 작은 교회 공동체 별, 혹은 부서별로 각자의 모임을 다양한 장소에서 갖게 된다.

이처럼 한마음 교회는 가정의 달 및 특별한 주일을 지정하여 전 세대 연합 예배를 드리고 있다.


5. 구주 탄생 기념 한마음 성탄발표회

구주 탄생을 기념하는 성탄 발표회를 오는 12월 14일 저녁 7시에 갖는다. 이날은 유아부, 초등부, 중고등부 및 청년부, 그리고 각 작은 교회 공동체가 나와 다양한 장르(워십, 중창, 합창, 악기 연주)의 공연을 펼친다. 공연 이후, 한마음 연합 찬양대의 크리스마스 칸타타가 이어진다.

성탄 발표회를 통해 구주 탄생을 교회 교우 및 초대받는 이웃들에게 알리고, 그 의미가 무엇인지 전하려는 목적에서 발표회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성탄절 당일(12월 25일) 새벽에 온 가족, 온 교우가 한자리에 모여 기념 예배를 드리고, 구주 탄생에 대한 감사를 드리게 된다.


6. 송구영신예배

올 한 해의 마지막 예배인 송구 영신 예배가 12월 31일 밤 11시 30분에 드려진다.

송구영신예배는 올 2019년 한 해의 시작을 예배로 시작했던 것처럼 올 한 해의 마지막을 예배로 마치고, 또 다시 새로운 2020년을 예배로 맞이한다는 의미가 있다.

송구 영신 예배를 통하여 온 성도들에게 이러한 예배가 우리의 삶의 중심이 되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또한 교육하고 있다. 12월 31일 송구영신 예배 후에, 바로 다음날인 1월 1일 오전 10시 새해 첫 예배를 드리게 된다.

이날은 예배 후 온 성도가 떡국을 먹으며 교제의 시간을 갖게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