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CoronaVirus 같은 호흡기질환에는 물을 자주...

최근 중국 우한에서 시작하여 확산되고 있는 호흡기질환에 관련하여 유익한 조언을 소개합니다.
물을 자주마셔서 기관지를 건조한 상태로 두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는 이 분야에 권위있는 의사의 조언입니다.

이전의 사스 기간 동안 매우 존경받았던 의사인 Yuen Kwok Yung 박사는 어제 연설에서 다음과 같은 충고를 했다.
1. 그는 홍콩 사람들이 이 기간 동안 중국에 가는 것을 피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2. 비행기를 탈 때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한다.

3. 항상 소독용 클렌저나 타월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4. '코로나바이러스'는 종전의 사스나 메르스와 비슷한 종류의 바이러스다. 이번에는 OC43이다. 이 바이러스를 다루는 알려진 방법은 아직 없다.

5. 시장에 가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방심하지 마라.
6. 보건 당국은 이 바이러스가 매우 심각하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만약 여러분의 목이나 목 점액이 건조하다면, 바이러스가 여러분의 몸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에, 그들이 제안할 수 있는 한 가지 예방책은 여러분의 목이나 목 점액이 항상 촉촉한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사실, 그들은 목이 마르는 것을 허락하지 말 것을 제안한다. 10분 안에 바이러스가 여러분의 몸 속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찾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물을 마시는 것을 자제하지 말고, 항상 한 병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어른에게는 50-80cc의 따뜻한 물을, 어린이에게는 30-50cc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목이 건조하다고 느끼면 그냥 마셔라. 주저하지 마라. 그러나 권장량보다 더 많이 마시는 것은 여러분의 체질을 통과하기를 원할 것이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다. 그 아이디어는 "당신의 목구멍을 지속적으로 촉촉하게 유지하라"이다.

7. 3월 말 전에는 붐비는 곳, MTR이나 대중교통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고, 필요하면 마스크를 착용한다.
8. 튀긴 음식을 너무 많이 먹지 말고,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라.

9. 이 바이러스의 증상에 대한 통제 센터 조언:
- 빠르게 고열을 내리기가 어렵지만 열을 낮추도록 노력해야 한다.
- 다음 단계는 기침이며, 오랫동안 영향을 받은 사람들은 주로 어린이들이다.

-성인은 주로 두통, 신체적 불편과 함께 목(기관지)에 증상이 나타난다.
- 바이러스는 "매우" 전염성이 강하다.
-노약자, 어린아이가 가장 취약하므로 지속적인 예방조치를 취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