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영국 웨일즈 단기선교도 언라인으로 대체
1. 2020년 어린이 온라인 VBS
그린스보로 제일장로교회(김기석 담임목사)는 2020 어린이 VBS를 7월 14일(화)-16일(목)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하였다.
Rocky Railway를 배경으로 “Trust Jesus!” 라는 주제로 3일간 진행된 온라인 VBS를 통해 어린이들이 예수님을 더욱 신뢰하고 의지하는 삶을 배웠다. 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 VBS였지만, 각 가정에서 잘 준비된 교재와 프로그램으로 실제 교회에서 행한 것 못지 않게 짜임새 있게 진행되었다.
2. 2020년 영국 웨일즈 단기선교
제일장로교회는 매년 여름 고교 학생들이 영국 웨일즈로 단기선교를 떠나 그 지역 어린이들에게 여름 VBS를 섬겼는데,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단기선교를 갈 수 없어, 대신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위해 Virtual VBS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필요한 교재를 보냄으로 직접 찾아가는 단기선교로 대신 한다.
8월초에 영상으로 진행되는 단기선교인데 하나님의 기름 부으심 속에 풍성한 영혼 구원의 열매가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3. 일대일 제자 양육자반
지난 3월 중단되었던 제4기 일대일 제자 양육자반이 8월 4일부터 온라인으로 다시 시작된다.
일대일 제자 양육반을 섬기기 위한 양육자 훈련 과정은 1년에 한차례 있는데, 이번 일대일 제자 양육자반을 통하여 주의 복음을 증거하는 신실한 제자들이 많이 배출되기를 바라고 있다.
4. 예배 및 모임 안내
지난 5월 말부터 3Ws(Wear, Wait, Wash)를 지키며 교회에서 현장 예배를 드리고 있다. 이를 위해 매 주일 예배 전후에 소독을 통한 철저한 방역을 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해 “나는 예배자입니다”로 표시된 지정된 자리에 앉아 마스크를 착용한채 예배를 드리고 있다.
예배 시간은 기존의 주일 1,2,3부 예배 시간과 동일하며, CM과 YM, Petors Ministry는 당분간 안전을 위하여 온라인 예배로만 드려진다. 실시간 온라인 영상 예배는 한어 예배와 영어 예배 모두 오전 11시에 현장예배와 함께 동시에 드려진다.
주중 예배 및 모임인 새벽 기도회는 현장 예배로, 수요말씀강해는 현장 예배와 실시간 온라인 영상 예배로 동시에 드리며, 금요기도회는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당분간 쉰다. 어린이 사역과 청소년 사역과 같은 교육부서는 매주 금요일 온라인으로 Home Activity와 Small Group Bible Study를 진행하고 있다
-
글쓴날 : [2020-08-08 04:56:55.0]
Copyrights ⓒ NC한국인뉴스 & nchankookin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