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은혜대학 소식

은혜대학 1부와 2부는 지난 6월2일과 6월9일에 모임을가졌다. 은혜대학 1 부는 김명걸 교사의 인도로 찬양하며 즐거운 하루를 시작하는 테이프를 끊고 장대해 장로가 귀한 말씀을 전해 주었다. 10여년의 경력을 가진 Sunny Lee 교사의 지도 아래 기초 요가 시간을 갖고 맷트 위에서 스트래칭을 겸하여 몸을 유연하게 하였다.

 

대화의 장 교실에서는 김건일 장로의 자부심이라는 타이틀아래 모두들 열변을 토하였다. 특강으로 정미현 강사의 노후의 발 관리는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점심 식사후 고혜자 교사의 라인댄스에선 왈쓰, 차차차, 라틴댄스 등 음악에 맞춰 춤을 춘후 아쉬워 하면서 하루를 마무리지었다. 은혜대학 2부는 6월 9일 특강시간에 연세대학 사회복지연구소 연구원이며 현재 연구차 UNC 간호대학에 연구중인 채수진박사가 “노년기 주거환경과 노인주택을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미국 노인주택의 다양한 유형에 대한 현황을 중심으로 강의했다.

 

이어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이며 전곡 김안과원장인 김근수박사가 “건강한 눈, 건강한 노년기”라는 제목으로 전반적인 노인들에게 흔한 눈 문제에 관한 특강이 있었다. 요리시간에는 김복희선생이 “궁중 김밥”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독서클럽에서는 김승길선생/김건일박사의 지도아래 “The Hiding Place” (저자: Corrie Ten Boom)에 관하여 토의가 있었다.

 

컴퓨터반(지도: 이종철, 유원희, 정갑생,졌 윤종화선생님들)과 합창반(지도: 조은숙선생님)에서도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7월7일에 은혜대학 1부 모임을 갖는다. 1부에서는 찬양에 이어 김건일 장로의 말씀 전함과 이어서 Ms. Sunny Lee 씨가 인도하는 기초요가와 장주환 교사가 인도하는 대화의 장이있고 특별출연으로 장로교회 주일학교 어린이들의 합창. 이어서 첫선을 보이는 김선희 강사의 특강 씨리즈 “그림으로 다스리는 마음” 은 매마른 사회에서 살고있는 우리들을 그림으로서 해갈증을 해소해것으로 기대된다. 식사후 고혜자 교사의 Line Dance 로 마무리진다. 은혜대학 2부는 7월 8월 두달이 방학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