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트럼프, 바이든에 정권이양 협력 권고...바이든 정권 인수 개시





미 행정부가 11월 23일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 측에 공식 정권 인수인계 절차를 시작할 준비가 돼 있다는 통보를 전달했다고 CNN방송이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자신이 연방총무청(GSA) 청장에게 정권이양에 협력할 것을 권고했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에밀리 머피 GSA 청장은 23일 자로 이같은 내용을 담은 서한을 바이든 측에 발송했다. CNN은 “이 서한은 바이든 당선인이 대선에서 승자로 선언된 지 2주가 넘은 가운데 행정부가 처음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패배를 인정하며 취한 조치”라고 전했다. AP통신은 GSA가 바이든 민주당 후보가 대선의 “분명한 승자”라고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나는 우리나라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에밀리와 그녀의 팀에 초기 프로토콜과 관련해 수행돼야 할 작업을 하도록 권고했다”며 “내 팀(참모진)에게도 같은 것을 말했다”고 밝혔다. 다만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의 소송은 강력하게 진행되며, 우리는 계속해서 싸울 것이고, 나는 우리가 승리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해, 대선 불복 소송전은 계속될 것임을 예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울러 “머피 청장의 국가에 대한 변함없는 충성과 헌신에 감사한다”면서 “그는 괴롭힘을 당했고, 협박과 학대를 받았다”라고 민주당과 민주당 지지자들을 비난하는 듯한 발언도 했다.


연방총무청이 인수인계 절차를 시작할 준비가 돼 있다는 내용의 서한을 대통령 당선인 측에 보내는 것은 통상적인 절차로 알려져 있다. 미 현행 법에 따르면 GSA는 대선 뒤 대통령 당선인을 확정하고 인수인계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을 제공해야 한다. 그러나 머피 청장은 그간 당선인 확정을 미뤄왔다. 정권 이양이 공식적으로 시작되면 현 행정부 관계자들은 바이든 당선인 인수팀과 공식적으로 업무를 조율할 수 있고, 바이든 인수팀은 정부 지원금 수백만 달러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