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넷플릭스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본 영화와 드라마는?

넷플릭스 인기 콘텐츠 Top 10


코로나19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넷플릭스는 사상 최대의 호황을 누리고 있다.

그렇다면 지난해 2020 넷플릭스를 통해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영화와 드라마는 무엇일까?

 

스트리밍 서비스 랭킹 사이트플릭스패트롤(FlixPatrol)’ 따르면 영화에서는 <365> <정직한 후보> <하울의 움직이는 > 각각 1~3위를, 이어 7~10위는 <익스트랙션> < > <반도> <살아있다> <에놀라 홈즈> <사냥의 시간> <남산의 부장들> 차지했다.

 

TV 부문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비밀의 > <사이코지만 괜찮아> 1~3위를, <하트시그널> <스타트 > <청춘기록> <응답하라 1988> <사생활> < > <퀸즈 갬빗> 7~10위를 차지했다.

이중 청춘 남녀들이 집에 모여 살며 타고, 연예인 패널들이 이들의 심리를 추리하는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인 <하트 시그널> 제외하고는 모두 드라마가 순위 안에 들었다.

 

외국 드라마로 유일하게 10위권에 <퀸즈 갬빗> 체스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소녀의 이야기로 지난해 10 개봉한 이래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2021 1 새로운 콘텐츠들이 인기 순위에 올랐다. 그 중 눈길을 끄는 작품은 <스위트 > <브리저튼>, <차인표>.

동명의 국내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스위트 홈은 지난해 12 18 공개됐다.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 현수가 가족을 잃고 이사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다룬 스릴러 드라마다.

2021 1 1 개봉한 넷플릭스 영화 <차인표> 코미디 영화로, 대스타였던 차인표가 전성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렸다.

 

한편 12 24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영국 드라마 <브리저튼>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세계 인기 콘텐츠로 등극했다. 1800년대 런던 사교계에 첫발을 디딘 브리저튼 가문의 맏딸 다프네가 최고의 바람둥이 공작인 사이먼과 계약 연애를 시작하며 벌어지는 스캔들과 로맨스를 담았다.

 

넷플릭스 인기 콘텐츠 브리저튼


이처럼 넷플릭스 전용 드라마와 영화들이 속속 개봉됨에 따라 콘텐츠들의 인기도는 수시로 바뀐다. 플릭스패트롤(flixpatrol.com) 방문하면 국내뿐 아니라 세계 통합, 혹은 나라별 인기 콘텐츠를 확인할 있다.

플릭스패트롤은 넷플릭스에서 제공한오늘의 10’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계 81개국 넷플릭스 순위를 매일 집계해 누적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