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 에콰도르 또아카소 구휼 선교
한마음 교회(조재언 담임목사)는 지난 11월 20일-27일에 걸쳐 제27차 선교팀을 파송하였다.
이번 선교팀은 지난 26차 선교팀에 이어 에콰도르 또아카소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과 팬데믹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Food Box)을 드리는 사역에 집중하였다.
한마음 교회는 매년 에콰도르 또아카소 지역에 단기 선교팀을 파송하고 있는데, 최근 2년 사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어려워진 현지인들을 구휼하는 사역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과 사랑을 전하고 있다. 이번 27차 선교팀이 해온 사역을 내년에 가게 될 28차 선교팀이 담당하게 된다.
2. 추수감사주일
지난 11월 21일 추수감사주일을 맞이하여 감사의 예배를 올려드렸다. 초등부 어린이에서부터 중고등부 학생들이 예배의 시작과 함께 과일을 테이블 오퍼링하였고, 예배가 시작되었다. 감사주일을 맞아 특별찬송을 드렸으며 이날 조재언 담임 목사는 ‘하나님께 무엇을 어떻게 감사를 드리며 살까’ 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였다. 한편 한마음 교회는 추수감사절을 맞아 각 공동체 혹은 소그룹 및 부서별로 추수감사절 모임을 가졌으며 한해의 풍성한 은혜를 베푸신 하나님께 어떤 점이 감사한 지 서로 나누는 시간들을 가졌다고 전한다.
3. 한마음 어린이 축구교실
지난 11월 중순 한마음 어린이 축구 교실을 새롭게 열었다. 어린이 축구 교실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을 초청하고, 또 운동으로 예수님을 전하는 선교와 전도의 목적에서다. 한마음 어린이 축구교실은 중고등학교 시절 축구 선수 출신인 교사와 축구 실력이 뛰어난 성도님들을 중심으로 스텝이 이뤄졌으며,
첫날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부모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한마음 어린이 축구 교실은 향후 조직적, 체계적으로 축구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며 유니폼 제작 및 기타 장비를 구입하여 본격적으로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마음 축구 교실은 한마음 교회 어린이 외에도 어린이 누구나 신청 및 참여할 수 있다.
4. 한마음 후반기 장학생 선발
2021년 후반기 장학생을 선발하게 된다. 한마음 장학회 주관으로 이뤄지는 한마음 장학생 선발은 매년 두 차례, 전반기와 후반기에 이뤄진다. 한마음 교회는 한마음 교회 등록 청년들의 학업과 봉사에 열심을 다하는 청년들을 장학생으로 선발하여 격려하고 있다. 장학생 자격 조건에 해당되는 청년들은 신청서 및 기타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한마음 장학회에 제출하며 장학회 위원들을 중심으로 서류 심사가 이뤄진다. 한편 최종 장학생에 선발된 이들은 12월 초 장학금 수여식을 통하여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받게 된다.
5. 크리스마스 및 연말 행사 계획
2021년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성탄절 발표회 및 성탄 새벽송(12/24), 성탄 새벽에배 (12/25), 연말 특별새벽예배 (12/27-30일), 송구영신예배(12/31)의 연말 행사를 갖는다.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고 축하하며 또 온 성도가 기쁨의 감사를 드리기 위해 성탄의 행사를 가지며, 한해를 예배로 시작했으니 예배로 마무리한다는 의미로 송구영신예배 역시 경건한 예배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연말 행사 계획은 한마음 교회의 웹사이트를 통해 광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