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넷플릭스 영화 ‘펜타버레이트’ 출연
그린스보로 출신으로 코미디언, TV쑈 진행자, 영화배우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켄 정이 지난 5월 21일 투란 대학(Tulane University ; 뉴올리언즈 소재 명문사립대) 졸업식에서 키노트 스피커(초청 연사)로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축하연설을 하였다. 그는 이날 이 학교에서 명예 학위도 받았다.
투란 대학 총장 마이클 피츠는 졸업식 연설 초청 레터를 통해 “우리 대학은 최근의 졸업식에 팀 쿡(애플 CEO), 달라이 라마, 빌 클린턴 전 대통령, 죠지 부시 전 대통령 등을 키노트 스피커로 초청한 바 있습니다” 라고 밝히며 켄 정을 키노트 스피커로 정중히 초청하였었다.
켄 정의 이날 연설은 6월 3일 NBC 저녁 뉴스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델라웨어 대학 졸업식 연설과 함께 보도되었다. 또한 PBS TV 뉴스는 켄 정의 축사가 팀 쿡 등 몇 명의 연설자와 함께 2022년도 졸업식 연설 중 가장 영감을 준 연설이라고 보도하였다.
켄 정은 최근 아시안-아메리칸 명예의 전당에 명패가 헌납된바 있다. 또한 아시안-아메리칸 정치협의회로부터 아시안-아메리칸 위상과 권익 증진에 커다란 기여를 한 것을 인정받아 캘리포니아 주 의회 2022년도 연차회의에서 공로상을 받았다.
켄 정은 현재 새로운 TV 프라임 타임쇼 촬영에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또한 최근에 영국 코미디 영화 펜타버레이트(PentaVerat) 시리즈에 출연한 바 있다. 펜타버레이트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상영되고 있다. 펜타버레이트 뜻은 14세기 영국에서 설립된 최고의 비밀 클럽 이름이다. 챨스 다윈 등이 이 클럽 멤버였다.
켄 정의 부친 정동근 박사(전 A&T 대학 경제학부 교수, 전 그린스보로 연장자회 이사장)는 현재 그린스보로에서 50년 이상을 거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