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아마존, '아이로봇' 인수



아마존이 로봇청소기 업체 아이로봇을 인수한다. 아마존은 5일 아이로봇과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수 가격은 주당 61달러, 17억 달러다데이브 림프 아마존 수석 부사장은 "수년간 아이로봇은 실용적이고 독창적인 제품으로 청소법을 재발견하는 능력을 입증해왔다" "소비자들의 생활을 더 쉽고 즐겁게 하기 위해 아이로봇팀과 함께 일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아이로봇은 로봇청소기 '룸바'로 잘 알려져 있다. 1990년에 설립해 집 거실을 청소해주는 룸바를 출시했다. 또 로봇 걸레와 수영장 청소기도 내놓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당시 집에 있는 시간이 많고 청결이 강조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으나, 이후 공급망 제약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올해 2분기 매출액은 25540만 달러로 시장 예상치에 미치지 못했다. 향후 전망도 밝지 않아 이미 10%의 인력 감축을 예고한 상태다. 반면, 아마존은 아이로봇 인수로 로봇 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아마존은 지난해 가정에서 보안과 편의 제공 등 서비스를 할 수 있는 다기능 로봇 '아스트로'(Astro)를 공개하며 이 부분에 공격적인 투자를 예고한 바 있다.


아마존의 이번 인수는 2017년 유기농 식품 체인 홀푸드(137억 달러) 2021년 할리우드 영화사 MGM(845천만 달러), 1차 의료기관을 운영업체 원메디컬(39억 달러)에 이어 4번째로 큰 규모다.


아마존의 아이로봇 인수 소식에 이날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아이로봇의 주가는 장 초반 19% 치솟았고, 아마존은 1% 안팎의 약세를 나타냈다.



아마존이 인수한 아이로봇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