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 신앙성장 캠페인 마침
한마음 RTP 교회(조재언 담임목사)에서 매년 봄철과 가을철 두 차례 진행되는 신앙성장 캠페인은 한마음 교회의 모든 성도가 한달 기간 동안 신앙 성장을 위해 집중하는 사역이다. 신앙 성장 캠페인 기간동안 각 작은 교회 공동체는 한달 동안 하나의 주제와 말씀을 가지고 말씀을 나누고, 또한 공동체 모임을 통하여 교제를 갖게 된다. 이번 가을철 신앙성장 캠페인은 ‘받은 말씀 그대로’ 라는 주제로 요한2서 말씀을 다뤘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성경을 자의적으로 해석하여 따르는 삶이 아니라, 성경의 말씀 그대로 순종하는 삶에 대해 함께 배우고 실천으로 옮기는 것을 목표로 캠페인을 가졌다.
2. 한마음 그림 공모전
지난 10월 16일 한마음 교회는 예배 후, 한마음 그림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어린아이에서부터 장년을 대상으로 ‘하나님 나라’ 라는 주제로 지난 한달 그림을 공모했으며, 유초등부 어린이 그룹과 유스와 장년을 포함한 두 그룹으로 나누어 시상이 이뤄졌다. 시상은 주일 예배 후, 담임 목사인 조재언 목사에 의해 상장과 함께 상품이 증정되었다. 매년 한마음 그림 공모전에는 많은 성도가 참여하고 있으며 각 작품들은 한마음지 표지 혹은 내용에 게재된다.
3. 한마음 피크닉
10월 22일 한마음 교회는 지난 팬데믹으로 인해 진행하지 못했던 한마음 피크닉을 약 2년여 만에 가졌다. 이번 피크닉은 Jordan Lake Park에서 이뤄졌으며, 많은 성도들이 참여하였다. 화창한 날씨 아래 이뤄진 피크닉은 예배로 시작하여, 그룹별 단체 게임, 그리고 맛있는 점심 식사 교제, 이어 Raffle Ticket 추첨 등으로 진행되었다. 피크닉 참여자 중 한 성도는 오랜만에 교우들과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예배와 교제를 갖게 되어 너무 기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4. KM 청년부 가을 수련회
11월 4-5일 한마음 KM 청년부는 Walter Johnson Center에서 가을 수련회를 가진다. 이번 수련회는 ‘능력의 하나님, 그분을 경험하라’ 라는 주제로 청년부 담당 목사인 정병준 목사가 말씀을 전한다. 한마음 KM 청년부는 이번 가을 학기 많은 청년들이 등록하여 새로운 청년들이 많이 늘었다. KM 청년부는 새로운 청년들의 교회 적응과 전도의 차원에서 이번 수련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담당 목회자의 지도 하에12명으로 구성된 청년부 리더들이 이번 수련회의 계획 및 프로그램 구성을 하였다.
5. 29차 에콰도르 단기 선교팀 출국
한마음 선교단은 오는 11월 18일부터 25일까지 에콰도르 또아카소에 제 29차 단기 선교팀을 파송한다. 한마음 교회는 지난 10여년 간 에콰도르 또아까소 지역에 매년 단기 선교팀을 보내 선교 사역을 진행하여 왔다. 목회자, 집사, 평신도와 청년들 12명으로 구성된 이번 29차 선교팀은 또아카소 마을 중심으로 인근 마을을 다니며 복음 전도 및 구제 사역을 하게 된다. 또아카소 교회 및 삘라꼼비 교회의 예배 참여 및 교제, 그리고 장애인 가정을 심방하여 돕게 되며, 학교를 중심으로 수업 및 영어 클래스 등의 사역도 병행하게 된다.
6. 추수감사주일
한마음 교회는 11월 20일 추수감사기념 주일을 드린다. 추수감사일을 맞아 어린이 부서와 중고등부 부서의 Table Offering을 시작으로 한해의 산물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한 해 동안 베푸신 은혜를 돌아보며 감사의 예배를 드리게 된다. 한마음 교회는 추수감사절을 통하여 가족과의 연휴를 보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를 잊지 않는 한 해, 그리고 삶 속에 감사가 늘 넘치는 성도가 되기를 강조하며 예배를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