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중국, 18일부터 한국인 단기비자 발급 재개


중국 정부가 한국인에 대한 단기 비자 발급을 재개했다.

15일 주한중국대사관은오는 18일부터 한국 국민의 중국 단기 비자(방문, 상업 무역 및 일반 개인 사정 등 포함) 발급을 재개한다고 공지했다.


중국비자신청서비스센터, 자료사진

이는 한국 정부가 지난 11일부터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단기 비자 발급을 재개한 데 따른 것이다. 한국 정부는 작년 말부터 중국에서 코로나19가 재확산하자 지난달 2일 중국발 여행객에 대한 단기 비자 발급과 항공편 추가 증편 등을 제한하고, 입국 48시간 이내 실시한 유전자증폭(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도록 했다.

이에 중국 당국은한국이 차별적 입국 조치를 하고 있다며 지난달 10일부터 한국인에 대한 단기 비자 발급 중단이라는보복성 조치에 돌입했다. 이에 더해 한국인에 대한 도착 비자 발급 및 경유 비자 면제 중단, 한국발 입국자 중 외국인의 코로나19 진단검사(PCR) 의무화 조치까지 취했다.

그러나 한국 방역 당국이 중국 내 코로나19 상황이 안정화 단계에 접어들었다며 중국인 비자 제한을 40일 만에 풀기로 하자 중국도 한국인 비자 제한을 풀기로 했다.

다만 한국 정부가 중국발 입국자를 대상으로 한 PCR 음성 확인서 제출은 계속 시행하기로 한 만큼, 중국도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PCR 의무화를 일단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