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도네시아 단기 선교 - "숨바섬 오지 마을 곳곳이 복음화 될 때까지"
그린스보로 제일장로교회(담임 김기석 목사)가 인도네시아 단기선교팀의 선교보고를 받고 향후 인도네시아 전 지역 복음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을 다짐했다. 교회 소속 인도네시아 단기선교팀은 지난 30일 주일 이른비 및 늦은비 예배시간을 통해 최근 다녀온 10박 11일 간의 인도네시아 선교사역을 소개 및 보고하는 순서를 마련했다. 이번 단기사역은 수년 전 PGM 선교대회에서 인연을 맺은 인도네시아 함춘환 김성혜 선교사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방문기간동안 선교팀은 숨바섬 곳곳에 위치한 오지마을에 세워진 교회들과 자카르타 한센인 마을을 직접찾아 지역주민들과 함께 예배를 드리고 이들에게 필요한 물품 및 의복 등을 전달했다. 특히 팔다리를 잃어 생업이 힘든 한센인 20명을 미리 선정했었던 선교팀은 이번 방문을 통해 이들에게 의족들을 기부하고 이들 자녀들도 함께 초청해 장학금도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이밖에도 선교팀은 오지에 세워진 두곳의 교회 헌당예배에 참석해 현지인들과 함께 잔양과 율동으로 하나님께 경배하는 시간을 갖고 이후에는 이들을 위해 안수 기도하는 등 선교활동에 주력했다.
인도네시아는 3억명에 달하는 전체 인구 중 90퍼센트 가까이가 이슬람교도이며 17,000여 개의 섬으로 이뤄진 전세계 최대의 섬나라다. 교회가 후원하고 있는 함춘환 김성혜 선교사는 이곳 주재원 출신으로 현재 숨바섬 오지마을 곳곳에 교회를 세우고 세례를 베풀고 있으며, 자카르타 한센인 마을에 기독교 복음전파와 함께 기독교 대학 사역도 감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 어린이 주일 - 어린이 잔치
교회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어린이 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행사는 오는 5월 7일 주일 오후 1시30분부터 3시까지 교회 주차장에서 거행된다. 행사 중에는 참석자들을 위해 바베큐 음식이 제공되며 각종 놀이기구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3. 상록회 야유회
노인 연령층으로 구성된 상록회를 위한 야유회가 5월 2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그린스보로 지역 내에 위치한 트라이에드 파크(Triad Park)에서 열린다. 이번 야유회는 교회 친교부와 제 2남 선교회가 봉사자로 자원한 가운데, 다양한 게임과 바베큐 식사가 참석자들에게 제공된다.
4. 어린이교회 Summer VBS
어린이교회 여름성경학교(Summer VBS)가 오는 6월 13일 화요일부터 16일 금요일까지 교회에서 운영된다. 참가대상은 4살인 Pre-K부터 5학년까지이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5. 온가족 금요파워워십
모든 세대를 아울러 하나님께 함께 예배하는 온가족 금요파워워십이 오는 5월 26일 오후 8시 본당에서 열린다. 매달 한차례 열리는 온가족 금요파워워십은 기도와 찬양, 그리고 말씀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에 보다 긴밀한 신앙적 소통의 창구를 마련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