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 말씀 사경회
"시원한 냉수같은 한여름의 말씀잔치 될 것"
그린스보로제일장로교회(담임 김기석 목사)가 더바이블미니스트리 대표 이지웅 목사를 초청한 가운데 2023년도 말씀 사경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경회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구원과 교회'라는 주제로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총 3박4일동안 진행된다.
초청강사인 이지웅 목사는 현 더 바이블 미니스트리 대표로 교계애서는 성경을 가르치는 탁월한 은사로 활발하게성경교사로 활동해오고 있는 사역자로 알려져 있다.
김기석 목사는 이번 사경회와 관련해 "강사님은 에베소서 강해를 통해 성경말씀을 쉽게 풀어 정확하고 분명하게 전해주는 분으로 알려져 있다"고 소개했다. 김 목사는 이어 "이번 집회가 말씀에 갈급한 이들에게 시원한 냉수같은 한여름의 말씀잔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사경회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청소년 교회와 EM(English Ministry), 그리고 어린이 교회 집회도 각각 지정된 예배실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 및 EM집회는 현재 필라 안디옥교회 EM담당인 조셉 정 목사가 초청강사로 내정됐다. 또한 어린이교회 집회는 그린스보로 제일장로교회 소속 그레이스 김 전도사가 이끌 예정이다.
2. 여름 단기 선교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로 구성된 두개의 단기 선교팀이 각각 선교사역 길에 오른다. 우선 총 17명으로 구성된 영국 단기선교팀(인솔 John Kim 목사)이 오는 21일부터 8월 1일까지 영국 웨일즈로 떠난다.
이번 웨일즈 방문은 팬데믹 기간을 제외하고 이번이 5번째다. 선교사역 일정을 보면 오는 21일 영국에 도착해 28일까지 웨일즈와 카디프에서 현지 아이들을 위한 VBS(여름성경학교)와 여러 지역을 돌며 전도사역에 힘쓸 예정이다. 이어 오는 29일부터 8월 1일까지는 프랑크푸르트와 비텐베르크, 그리고 베를린 등 독일의 종교 개혁지 등을 방문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이어 총 13명으로 구성된 오하이오 단기선교팀(인솔 박용 목사)이 오는 22일부터 7박 8일 일정으로 오하이오 테이튼에 위치한 모슬렘 난민지역으로 떠난다.
이번 단기선교 기간 중에 선교팀은 난민들을 대상으로 VBS를 비롯해 지역 노방전도, 자녀들을 위한 방과 후 학교, 그리고 스포츠 사역 등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모든 준비작업을 마친 두 단기선교팀은 오는 16일 교회에서 선교파송식을 가질 예정이다.
웨일즈 단기선교 |
3. 창립 36주년 기념주일
교회가 올해로 창립 36주년을 맞아 오는 7월 23일 주일 전교인 연합예배로 드린다. 예배 중에는 성찬식도 거행될 예정이다.
4. 북클럽
"띵동, 북클럽에 초대 되셨어요!!"
지난달 공식활동에 들어선 북클럽(담당 오유정 집사)이 오는 30일 주일 오후 1시 새롭게 개장한 도서관에서 두번째 만남을 가진다. 이번 모임에서는 지난달 도서출판 규장의 인문학을 하나님께(한재욱 저)에 이은 불편한 편의점(김호연 저)이 이달의 책으로 선정됐다.
불편한 편의점은 지난 2021년도 한국의 각종 서점 베스트셀러 종합순위 1위를 휩쓸었으며 지금까지 70만부 이상이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후에 출간된 불편한 편의점 2도 1쇄만 10만부 이상 찍는 등 일찍이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북클럽 총괄인 오유정 집사는 "띵동 북클럽에 초대 되셨어요. 책을 읽어야 하는데 책읽고 싶은데 누군가와 함께하고 싶다면 누구든지 환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