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 지역 전도
한마음 교회(담임 조재언 목사) 전도팀은 매월 둘째 주 월요일, 전도팀과 목회자가 함께 Hmart에서 전도를 한다. 약 한 시간 가량 진행되는 노방 전도는 한국인 외에도 Hmart에 방문하는 다양한 민족에게 복음의 메시지가 요약된 전도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니쉬로 이뤄진 전도지를 전하고, 간략하게 복음에 대해서 소개하며 전도를 하고 있다. 한마음 교회 전도팀은 이러한 지역 전도를 통해 지역에 복음이 전달되기를 바라고 있다.
2. 주일학교 교사 2차 세미나
주일학교는 2023년 2차 주일학교 교사 세미나를 실시했다. 한마음 교회는 영아부, 유아부, 초등부, Youth에 총 30명의 주일학교 교사들이 학생들을 섬기고 있다. 이번 교사 세미나에서는 초등부 박지민 목사의 인도로 “예배”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예배가 무엇인지, 각 부서의 예배의 진행 사항, 그리고 학생들과 교사들이 어떻게 예배를 드리고 있는지를 살펴봄으로 예배의 본질적인 부분과 실천적인 부분을 점검하고 마음을 다잡았다. 모든 주일학교 교사들이 교사이기 전에 먼저 예배자로 부름받았다는 사실을 마음에 새기고 부르신 그 자리에서 하나님께 온전한 예배자로 세워지기를 바란다.
3. 시니어 정기 모임
시니어 공동체는 65세 이상의 성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윤성종 담당 목사를 중심으로 매월 둘째, 셋째 목요일 오전에 모인다. 현재 셋째 주 정기모임에는 "노인과 영성"이라는 제목으로 시니어의 신앙생활에 대한 공부와 나눔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지난 6월 둘째주에는 지역의 명소들을 방문하였으며, 듀크대의 사라가든, 랄리의 장미가든, 파머스마켓, 아트 뮤지엄 등을 방문했고, 앞으로 가을에도 다양한 명소를 방문 계획을 갖고 있다. 시니어부는 모임 외에도 선교지를 위한 중보기도 시간도 가지고 있으며, 시니어들의 영과 육의 건강을 지원하며, 즐겁고 유익한 시니어 공동체를 세워가고 있다.
4. EM Compassion Sunday
EM(영어권- Hanmaum Enlglish Ministry)에서는 지난 6월 4일에 Compassion Sunday 행사를 가졌다. Compassion International은 전세계에 있는 가난하고 어려운 어린아이들을 후원하는 단체로,
Compassion Sunday는 이를 홍보하고 후원자를 찾는 행사이다. 한마음 EM 그룹은 이 날 행사를 통하여 EM 안에서10명의 어린아이들을 후원할 후원자들을 모집하였으며, 앞으로도 이웃 사랑과 이웃을 도울 수 있는 사역을 좀더 확충할 계획이다.
5. 진급 주일
교육부서는 지난 6월 둘째 주 진급 주일을 맞았다. 진급 주일을 통해 상급 학년 부서로 올라간 유아부, 초등부, 유스 대상자들은 새로운 부서에서 신앙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한편 각 부서는 새로이 하급 학년 부서에서 올라온 진급 대상자들을 환영하기 위해 각 환영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진급 대상자들이 새로운 그룹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데에 초점을 맞춰 이번 진급 주일을 준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