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1. 하반기 선교주일
그린스보로 한인장로교회(담임 한일철 목사)는 지난 7월 2일 첫째 주일을 선교 주일로 지켰다. 본교회가 2023 전반기 동안 펼쳐왔던 선교사역들을 보고하고 하반기 선교 계획을 구체적으로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본교회가 파송한 김종현 선교사 ‘그리스도와 함께 사는 법’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하고, 전반기에 4개월 동안 캄보디아에서 선교사역을 펼친 하혜자 선교사님과 4-5월에 선교사역을 했던 김태석 장로가 선교보고를 하였다. 남아공 15차(8월에 16차 계획) 구호품 전달과 아르헨티나 8차(8월에 9차 계획) 구호품 전달을 담은 영상을 상영하였다.
한일철 담임목사는 7월10일부터 있었던 도미니카 공화국 단기선교를 설명하고 10월에 필리핀과 베트남에서 하게될 신학교 강의, 교회와 선교사 방문, 어린이 전도, 구호품 전달, 한국 홀리네이션스, 탈북자 교회 방문 등의 선교 계획을 발표하였다. 그리스도의 지상 명령을 다시금 상기하며 서로를 격려하고 헌신을 다짐하는 은혜로운 예배가 되었다.
2. 도미니카 공화국 단기선교
본교회는 지난 7월9일 3부 예배지 강지무 목사와 21명의 단기선교팀의 파송식을 갖고, 7월 10-14일까지 월드그레이스미션 (김현철 선교사)을 베이스 캠프로 삼아 현지 교회를 섬기고 복음를 전하는 사역을 감당한 후 무사히 귀가하였다. 현지에서의 사역은 크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vbs와 현지 교회 성도들을 향한 구제 사역과 의료 사역이 있었으며 많은 현지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아이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과 사랑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3. 유스 대학부 EM 수련회
본교회 English Ministry에서는 오는 8월2일(수)부터 5일(토)까지 유스, 대학부, EM 회중들을 위한 여름수련회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수련회는 RE(Revive, Recover, Rebuild, Restart)라는 주제로 열린다. 장소는 Park Spring Christian Camp(NC)이다. 뜨거운 여름에 뜨겁게 하나님을 경험하는 수련회가 되기를 기도한다.
4. 창립47주년 감사 예배
본 교회는 8월6일(주일)에 창립47주년을 감사하며 전교인 연합예배를 드린다. 온 성도가 함께 모여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뛰어넘어 한마음 한 목소리로 47년동안 지켜주시고 부흥케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 드린다. 지난 7월 도미니카 공화국 단기선교팀의 선교보고와 스킷드라마를 상연할 예정이다.
8월 첫주에 있을 유스 대학부 EM 수련회의 은혜를 담은 영상도 상영한다. 1명의 유아세례자에게 세례를 베풀며, 성찬식이 거행된다. 지난 47년 동안 성실하게 본 교회를 돌보시고 크게 부흥하게 하셔서 영혼을 구원하고 봉사하는 사명을 감당하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려 드리는 예배가 되기를 소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