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NASA, “관측 사상 가장 뜨거운 올해 날씨...내년엔 더 덥다”






미국 국립해양대기관리국(NOAA), 미국 항공우주국(NASA), 미국 비영리 환경과학단체버클리 어스 3곳은 지난 8월에 발표한 보고서에서 올해가 역사상가장 뜨거운 확률이 99% 달한다고 전망했다.

버클리 어스는 독자적인 방법을 사용해 분석한 결과 올해가 가장 뜨거운 해가 확률이 99%라고 밝혔다. 단체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올해 7월은 1850 기록이 시작된 이래 가장 더웠던 7월로 기록되면서 2019 7월에 세운 기록을 경신했다. 육지뿐만 아니라 해수면 온도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구 온난화와 엘니뇨까지 겹치면서 기록적 더위를 이끌었다. 엘니뇨 현상은 계속해서 강화되고 있으며 내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NOAA 올해가 온난화 기록에서 역대 5 안에 확률이 99.5% 넘는다는 전망을 내놨다. NOAA 보고서에 따르면 7월의 평균 지구 표면 온도는 평균보다 섭씨 1.12 높아 174 기록 가장 더운 7월로 기록됐다. 6월에 시작된 엘니뇨 현상이 7월까지 이어지면서 4개월 연속 세계 해수면 온도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NASA 따르면 올해 7월은 NASA 기록에서 다른 해에 비해 화씨 0.43(섭씨 0.24) 높았고, 1951년과 1980 사이의 평균 7월보다 섭씨 1.18 높았다. 남아메리카, 북아프리카, 북아메리카 남극 반도의 일부 지역은 특히 더웠고, 평균보다 약 섭씨 4 높은 기온을 경험했다. 여름 폭염으로 인해 수천만 명의 사람들이 더위에 대한 경고를 받았고, 수백 건의 더위 관련 질병 사망 보고가 있었다. NASA 기후 과학자 개빈 슈미트는올해가 이례적으로 따뜻한 해이자 역대 가장 더운 해가 가능성이 있을 아니라 내년은 더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