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그린스보로한인연합감리교회(담임 이종무 목사) “물 댄 동산” 예배




1.    1Bible Study 모임  구약의 맥

그린스보로 한인 연합감리교회(담임 이종무 목사)10 22(주일)부터 12 10(주일)까지 7주 과정으로 Bible Study 모임을 진행한다. 이번 제1차 모임에서는 구약의맥이라는 주제로 구약 개론과 모세오경을 살펴보고, 창세기를중심으로 성경의 사실과 의미를 배우며 삶에 적용해 본다. 이종무 담임목사는 바르고 건강한 교회는 최우선적으로 성경 말씀의 진리 위에 견고하게 서 있는 교회임을 강조하면서, 말씀의 반석 위에서 흔들리지 않는 교회와 성도들이 되도록 분기마다 Bible Study 모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성도들은 꿀송이보다 달콤하고(119:103)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한(4:12) 하나님의 말씀으로 속사람이 새롭게 되기를 소망하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성령께서 조명해 주시는 말씀의 능력으로 더욱 아름다운 변화와 성숙, 거룩한 성화를 이루어가는 교회가 되기를 열망한다.


2.    2023 가정 대심방 물 댄 동산예배

지난 9월 말에 취임감사예배를 드린 이종무 담임목사는 성도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하나님께 마음과 정성을 다해 예배 드리고 있다. 가정은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사랑과 축복의 공동체이자 작은 교회이다. 가정 대심방을 통해 가정에서 찬송이 울려 퍼지고 말씀이 선포되며 기도의 향기가 올려지는 귀한 예배를 드린다. 또한 가정의 형편과 간절한 기도의 제목을 깊이 있게 나누면서 하나님의 위로와 격려를 나누고 있다. 이번에 가정 대심방 예배를 처음 드린 한 성도는 목사님과 가정에서 처음으로 예배드림이 감격스럽고, 새로운 가정의 기쁨과 소망을 누리게 되었다고 고백했다. 물 댄 동산 같은 은혜와 복이 성도들의 가정마다 가득 임하길 소망한다. 

 

3.    추수감사주일 예배

추수감사주일 예배를 11 19일 주일 오전9(1부 예배)와 오전11(2부 예배)에 드렸다. “감사의 믿음이라는 주제로 설교한 이종무 담임목사는 한 해 동안 삶의 자리에 가슴 아프고 안타까운 일도 있었지만 생각하면 생각할수록 하나님 앞에서 감사의 제목을 찾을 수 있게 된다고 전하면서, 어떤 상황 속에서도 감사의 중심을 잃지 않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자고 말씀을 전했다. 설교 직후 진행된 감사의 중심 드리기순서에서는 모든 성도들이 진실한 감사의 마음을 글로 써서 하나님께 봉헌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예배를 드린 후에는 추수감사절 칠면조 요리를 성도들이 함께 나누어 먹으면서, 감사하는 이에게 더 큰 감사의 은혜와 복을 더해주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추수감사주일을 기쁨과 사랑으로 마무리했다.


4.    2023년 대림절 및 성탄축하예배

123(주일)부터 1224(주일)까지 성탄절 전 4주간의 주일을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을 기다리는 대림절로 지킨다. 성탄축하예배는 12 25() 오전11시 교회 본당에서 모든 성도들이 모여 기쁨으로 드릴 예정이다.


5.    2023-2024 송구영신예배

 2023년을 지나 새로운 2024년을 맞이하는 송구영신예배를 12 31일 주일 오후1130분에 드린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새해를 준비하며, 하나님께 더욱 붙들리어 꺼지지 않는 하나님의 비전과 희망의 불을 밝히는 신년 첫 예배의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