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동남부 장애인체육회, 부모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세미나 개최


동남부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3 23 케네소 대학에서 스포츠마케팅을 전공하는 정규수 교수를 강사로 초청하여 부모의 역할로 보는 장애인자녀 스포츠 지원활동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천경태 회장, 천죠셉, 정규수 교수, 김순영 이사장, 정용국 교수>
 


통상 K-12학년의 공립학교에는 스폐셜니드 클라스에 속하는 학생이 평균 10% 달한다는 통계가 있다. 이들 학생들의 스포츠 활동은 부모나 자녀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아니라 건강을 도모하고 가족 간의 유대나 사회적 적응력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정규수 교수는 장애인이나 비장애인이나 스포츠 활동에 있어서 부모의 역할이 자녀의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지대한 영향을 미칠 있음을 학문적 이론과 통계를 근거로 제시하였다.



특히 부모의 역할 다양한 형태의 가치를 창출하고 격려와 성원을 해주는 해설자의 역할, 적정한 물질과 수고를 투자하는 제공자의 역할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든 일에 함께하는 모범자의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세미나 말미에 천경태 회장은 6 14-15 양일간 매릴랜드에서 열리는 2 미주 장애인체전에 동남부 대표로 출전하는 선수들의 참가 일정과 방법에 대해 설명을 했다.



회장은 장애속에 감추어진 재능을 발견하여 꾸준히 단련하고 연마하여 어떤 형태의 장애에도 굴하지않는 것을 고양하기 위해 밀알장애인선교단, , 원미니스트리, 샤인커뮤니티 등의 단체와 연계하여 장애인 스포츠 활동의 선도적인 역할을 감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적발달 장애인들의 스포츠 활동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동남부장애인체육회에 문의하면 된다.


연락처: (678)362-7788 천경태 회장, (404)704-5050 김순영 이사장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