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신임 안수집사에 이규재, 이애영, 이용우, 재임 장로에 박경환, 이임순, 재임 안수집사에 박정선, 박향숙, 이예선씨
1. 자원봉사자의 날 및 새가족 환영회
그린스보로 제일장로교회(담임 김찬우 목사)는 2012년 한 해 동안 교회를 위해 수고하고 봉사한 모든 분들과 지난 해 교회에 등록한 새가족들을 축복하고 환영하는 시간을 지난 1월 6일 가졌다.
이날엔 장로 및 목회자들이 준비한 특송(‘여기에 모인 우리’)과 이경목 전도사(어린이부서)의 재치있는 게임을 통해 웃음과 사랑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2. AWANA Family Night과 Book Club 개강
지난 1월 9일 2013년도 AWANA가 시작됐다. 작년에 이어 다양한 게임과 핸드북 시간을 통해 함께 하는 공동체 훈련과 하나님의 말씀을 외우고 공부하는 은혜의 시간을 갖는다. 3세부터 5학년 어린이들이 AWANA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 23일 온 가족이 함께 하는 AWANA Family Night가 있었다. 이날은 맛있는 떡국이 저녁 식사로 제공되었고, 부모님과 함께 하는 재미있는 게임시간이 있었다. 1월 11일 개강한 Friday Book Club에도 3세부터 5학년 어린이들 약 40여 명이 참여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연령별로 각각 3개의 클라스가 있다. 2학년부터 5학년을 위한 Battle of the Books 훈련 수업은 county 에서 지정한 책들을 한 달에 한 권씩 선정하여, 읽기 훈련 및 이해평가를 위한 다양한 게임으로 아이들에게 Reading Skill 를 향상 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다.
(문의: 이경목 전도사) *AWANA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Friday Book Club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 전체 목장모임 및 청장년 교구 신설
지난 6년 간의 목장 시스템을 약간 수정하여 새롭게 2013년 목장모임이 시작되었다. 특별히 청장년층의 리더쉽을 세우고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청장년층 교구를 신설하였다. 따라서 매월 셋째 주는 신설된 청장년층 교구를 위해 30-40대에 고민하는 주제를 가지고 목회자들이 기독교적 삶과 적용에 관한 강의를 하고 그에 따라 소그룹을 인도할 수 있는 교재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같은 큰 변화를 시작하는 첫번째 전체목장모임이 지난 1월 20일(주일) 비전센터에서 있었다.
4. 제직 헌신예배
지난 1월 30일 수요예배는 제직 헌신예배로 드려졌다. 이 예배를 위해 사회는 박정선 집사, 기도는 이재훈 집사, 특송은 안수집사회, 설교는 조재언 목사(랄리 한마음 교회 담임목사)가 했다.
5. 임직식 오는 2월 3일 2부 예배 중에 교회를 섬겨나갈 직분자들을 세우는 임직식이 있다. 신임 안수집사(이규재, 이애영, 이용우)와 재임 장로(박경환, 이임순) 그리고 재임 안수집사(박정선, 박향숙, 이예선)를 세우는 뜻깊은 자리에 모두를 초청한다.
6. EM/Youth Ash Wednesday Service 오는 2월 13일 부활절을 앞두고 사순절의 첫날인 ‘재의 수요일(성회일•Ash Wednesday)’을 기념하여 새롭게 부임한 유지훈 목사(EM/Youth 담당)는 EM/Youth 영어권 연합예배를 드린다. 이 재의 수요일에는 이마에 십자가 모양으로 재와 올리브 기름을 바르는 의식을 갖고 죄를 회개하는 참회의 시간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