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제21회 재미한국학교협의회 동남부지역 교사 연수회가 지난 4월6일 아틀란타 ‘냇가에 심은나무한국학교’에서 250여명의 한국학교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이날 주제 강연 강사로 트라이앵글한국학교 이사장 서문원박사가 “나는 과연 한국학교 교사인가? 2세 사랑과 한국어, 한국문화의 세계화를 위한 전문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사진). 서이사장은 진정한 한국학교의 교사는 아이들을 참으로 사랑해서 가르치며 항상 연구하고 공부하며 가르침이 즐겁고 전문가로서의 부단한 노력을 해서 아이들이 잘 따라 배우는 교사가 1등 교사라고 하였다.
트라이앵글한국학교 김미경 교장 대리는 한국어3을 중심으로 하는 모델 수업및 Panel Discussion을 진행하여 실제 수업을 진행하는 교사들에게 많은 아이디어와 정보를 나누어 주었다. 2013년 봄학기 16주의 수업을 자리 매김하는 학예회및 종강식이 5월11일 오전 9시30분 제일한인침례교회에서 있다.
한 학기 동안 열심히 가르치고 배운 학생들의 실력을 한국 동요, 율동, 사물놀이, 부채춤, 태권도, 연극, 전통공예반과 감성한글반, 전래동화반의 작품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하여 선보인다. 한국학교에 관심이 있는 이웃 친구들에게 한국학교에서 무엇을 배우고 있는지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관심있는 모든 분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학예 발표 후에는 학부모회에서 준비하는 맛있는 한국음식(분식) 파티가 있을 예정 이다. 2013년 가을학기 수업은 8월24일 오전9시에 개강을 한다. 가을학기 등록에 관한 문의는 이메일 rtptks@gmail.com 또는 919-244-9032(김미경 교장대행)으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