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김성우 교수 기고: KSEA 2013 수학경시대회를 마치고

김성우 교수, KSEA-North Carolina Chapter President NC State University

 

지난 4월 13에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KSEA)에서 매년 주관하는 전국수학경시대회 (NMSC: 4-11학년 대상) 및 재미물리학자협회가 공동주관한 물리경시대회 (HSPC)가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아틀란타 총영사관에서도 재정적 지원을 해주셨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의 경우 올해에는 다섯 도시 (랄리, 샬롯, 훼잇빌, 그린스보로, 및 그린빌)에서 실시되었고, 올해에도 작년과 비슷하게 22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한인사회에 NMSC에 대한 지명도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슴을 알 수 있었습니다.각 학년 우수학생들에게는 상이 수여됩니다.

 

특히 각 학년 1등은 노스캐롤라이나 McCrory주지사의 이름으로 상이 수여됩니다. 주지사 상은 작년을 시작으로 올해 두번째처음으로 시도되는 것인데, 이를 통해 노스캐롤라이나내 한인사회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각 학년 2등 및 3등은 KSEA-NC Chapter이름으로 수여됩니다.

 

또한 우수 여학생에게는 재미여성과학자협회 (KWiSE)에서 따로 상이 수여되어 여학생들을 더욱 격려하고자 합니다. 수상식은 각 도시에서 실시되며 지역에 따라 우수학생에 수상식에 대한 연락이 될 것 입니다. 이번 대회를 위해 각 지역에서 KSEA를 대표하시는 다섯분의 교수가 많은 수고하셨습니다.

 

샬롯의 오해수 교수(UNC-Charlotte), 훼잇빌의 임한석 교수 (Fayetteville State Univ), 그린스보로의 오현주 교수(Bennett Univ), 그린스빌의 최정민 교수 (East Carolina Univ)입니다. 이분들의 도움으로 올해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수학경시대회 직후 올해 두번째로 고학년 (9-12학년)을 대상으로하는 물리 경시대회도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내년 전국대회를 위해 준비하는 성격으로 치러진 이번 물리 대회를 위해 수고하신 NC State Univ의 지청룡 교수께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각 지역에서 수고하신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입니다.

 

자원봉사자들의 열정적인 도움으로 대회가 순조로이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특히 9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한 랄리지역에서 수고하여주신 NC State Univ 정우철 학생회장과 임빈 부회장 및 22명의 대학원생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자원봉사자들의 철저한 준비로 성공적인 경시대회를 갖을 수 있었습니다. 바쁜 학업 중에도 자신들의 귀한 시간을 한인사회를 위해 배풀 수 있는 마음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또한 도네이션을 통해 재정적 도움을 주신 여러 학부모님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마지막으로 관심을 갖고 연락주시고 찾아주신 학부모님들과 참여하여 머리싸매고 수학문제를 풀어준 한인사회의 꿈나무들에게 감사들 드립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