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이연수(Yeonsoo Sara Lee, Myers Park 12학년)양이 샬롯 옵서버지가 선정하는 "올해의 고교 졸업생(Seniors of the Year)" 상을 받았다.
이 상은 샬롯 옵서버지의 '최우수 학생(All-Star Scholars)' 프로그램의 한 부문으로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인격과 품성이 훌륭하며, 학교 및 지역 공동체(클럽 활동 등 액티비티)에 대한 적극적 참여도가 높은 학생에게 주어진다.
매년 각 고등학교의 카운셀러는 12학년 학생 중 1명에서 3명 정도의 학생을 '올해의 시니어(Senior of the Year)' 로 추천한다. 추천을 받은 학생들은 에세이 심사를 거쳐 최종 후보자 30여명으로 압축된다. 이들을 심사위원들이 인터뷰를 한 후 최종 10명의 수상자를 선발한다.
상금은 각각 $1,000. '최우수 학생(All-Star Scholars)' 프로그램은 1950년대부터 시작한 것으로 올해는 샬롯 주변 8개 카운티의 85개 학교에서 총 133명의 학생을 추천받았다. 이연수양은 피아노, 바이얼린 등의 연주에도 능하며 국제학사학위협회 회장을 지내기도 했다. 예일대에 합격해 진학할 예정이다.
이양은 "제 부모님은 항상 저에게 올바른 사람이 되고 올바른 일을 하는 것이 세상에 나가 성공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어요." 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이양의 부모는 이원석(Seok-Won)씨와 분다 리(Boonda Lee)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