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한마음 RTP 교회 NCYC Stepping Stone Retreat: 6월 7일 - 8일

1. KM/EM 청년부의 Mother’s Day 이벤트 한마음 RTP 교회(조재언 담임목사) 교회 청년들은 지난 5월 10일 어머니의 날을 기념하여 모임을 위해 그동안 식사 준비를 해주셨던 교회 어머님들을 초대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청년들은 직접 손수 식사를 준비하고, 작은 선물과 함께 감사 영상을 제작하여 어머님들을 대접하였다. 매년 어머니 날을 기념하여 감사를 전하는 이 이벤트는 집을 떠나 타지 생활, 유학 생활을 하는 청년들에게 어머니에 대한 생각과 감사의 마음을 갖게 한다.


한편 청년들에게 대접받은 어머님들은 교회 청년들의 이러한 마음에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고 전했다.


2. 여선교회 북클럽 지난 5월 9일과 16일 두 번에 걸쳐, 여선교회는 C.S. 루이스 저서 ‘순전한 기독교’를 가지고 북클럽 모임을 가졌다.


여선교회에서 정기적으로 갖는 북클럽은 좋은 신앙 도서를 선정하여 모든 여선교회 회원들이 함께 책을 읽고 와, 소그룹 모임 속에서 받은 은혜, 그리고 깨달은 바 등을 함께 나누며 교제하는 시간이다.


이번 북클럽에서 여선교회 회원들은 책 속에 전해진 하나님의 은혜 뿐 아니라, 소그룹의 나눔을 통해 서로 더더욱 가까워지고 친교를 다졌다. 여선교회는 북클럽 활동 이외에도 정기 모임, 한마음 레시피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교제를 다지고 있다.


3. 제 25차 에콰도르 단기 선교 지난 5월 10일 에콰도르에 제 25차 단기 선교팀을 파송하였다. 선교팀은 5월 19-25일까지 에콰도르 또아카소에서 단기 선교 사역을 감당하였다.


한마음 교회는 지금까지 에콰도르 또아카소에 1년에 한 두번의 단기 선교팀을 매년 파송하고 있으며, 현지의 교회 개척 및 현지 목회자와의 협력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이번 제 25차 단기 선교팀은 총 1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선교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준비한 선교의 일정을 아무 사고 없이 일정대로 진행케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는 시간이었다.


4. 진급 주일 한마음 교회는 매년 6월 둘째 주 진급 주일로 지킨다. 교육부서의 진급은 다음 학년으로 올려보내거나, 상위 부서로 올려보내는 것을 말한다.


특별히 초등부는 진급 주일 때, 부모님들이 중고등부로 올라가는 어린 자녀들에게 더더욱 주님 안에서 잘 성장하고, 서로 사랑하라 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지키며 살 것을 가르치는 의미에서 세족식을 함께 거행한다.


한편 진급 주일에 상위 학년 부서는 하위 학년 부서로 직접 교사들이 환영하며 맞이하는 일도 동시에 진행된다.


5. NCYC Stepping Stone Retreat 오는 6월 7-8일 NCYC이 중간 수련회 성격인 Stepping Stone Retreat가 한마음 교회에서 열린다. 이번 수련회에는 ‘Chosen to Declare Praise’란 주제로 Yoonjung Na, David Chang, Brain Min 전도사가 말씀을 전한다.


NCYC는 노스캐롤라아니 지역의 Youth 학생들을 위한 연합 수련회로 매년 12월 말에 3박 4일로 진행되는 수련회이며, 올해 11년째를 맞이한다. 매년 수백명의 학생들이 NCYC에 참여하고 있으며, 여름에 진행되는 NCYC Stepping Stone 은 찬양 축제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6. 제2차 온두라스 선교팀 파송 작년에 이어 온두라스에 2차 선교팀을 올 6월 17-24일까지 파송한다. 온두라스 선교팀은 브라이언 전도사를 필두로 중고등부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파송된다.



온두라스의 박명하 선교사와 연계된 온두라스 단기 사역팀은 현지에서 박명하 선교사의 선교사역을 현지에서 조력하는 사역을 감당한다. 이를 위해 온두라스 선교팀은 지난 몇 달 동안 선교 훈련 및 영성 훈련을 병행하며 준비해 왔다. 선교팀 파송 예배는 6월 16일 주일 대예배 때 진행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