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이민
- 교육
- 음악/동영상
- English
가을 맞이 한마음 피크닉 - 10월 5일
1. 창립 32주년 기념 부흥성회
한마음 RTP 교회(조재언 담임목사)는 지난 9월 6일-8일에 걸쳐 창립32주년 기념 부흥성회를 가졌다. 이번 창립 기념 부흥회에는 한국 경기도 화성의 조은침례교회 담임 목사인 장기영 목사가 초빙되어 ‘강성하는 교회’ 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으며 주일에는 통합 성경공부도 진행하였다.
금요일 저녁부터 시작된 저녁 집회에는 많은 성도들이 참여하여 말씀을 듣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에 친교실에 준비된 다과를 통해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한마음 교회는 이번 창립 기념 부흥성회가 성도들의 영적 성장과 더불어 10월에 있을 신앙 성장 캠페인으로 연결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게 되었다고 전한다.
2. EM 청년부 가을 수련회
EM 청년부는 Dawjr Wood 전도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2박 3일 수련회를 가졌다. 이번 수련회는 ‘Look Up’ 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나눴으며, 예배와 기도 시간 외에도 서로를 알아 갈 수 있는 친교 및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별히 이번 수련회는 지난 웰컴디너 및 최근 새로 오게 된 EM청년들의 참여로 그 의미가 더해졌다고 전한다.
이번 수련회에 참여하였던 청년 중 한 명은 이번 수련회를 계기로 개인적으로 신앙 성장이 있어서 좋았고, 또한 EM 청년들끼리 서로 더 친해지고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전한다.
3. 가을철 맞이 교회 대청소
지난 9월 28일(토) Church Work Day를 가졌다. 어린아이에서 장년에 이르는 모든 성도들이 각 작은 교회 공동체 (구역)별로 교회 안팎의 청소 구역을 나눠 깨끗이 청소하고 정리하였다.
한마음 교회는 현 교회 헌당 때부터 성도들이 많은 부분 손수 직접 인테리어 등의 일에 참여하였기에 교회에 대한 사랑하는 마음이 남다르다고 전해진다.
더운 날씨 속에서도 많은 성도들이 참여한 Church Work Day는 교회 대청소라는 목적도 있지만 성도들은 함께 땀을 흘리고, 청소하며 또 맛있는 점심을 통해 함께 교제하는 시간이 되었다.
4. 후반기 새교우 환영회
지난 5월 전반기 새교우 환영회에 이어, 한마음 교회는 후반기 새교우 환영회를 열었다. 이번 새교우 환영회에는 후반기에 등록한 장년 19가정이 대상이 되었으며, 목회자를 비롯하여 각 공동체 리더와 집사 및 새교우들이 참여하였다.
새교우 환영회에는 조재언 담임 목사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교제 사역단장이 각 교우들을 소개하고, 이후 함께 다과의 시간을 가졌다. 한마음 교회의 교제 사역단은 이번 새교우 환영회에 이어 10월 한마음 피크닉에 새교우들을 초대하여 교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5. 가을철 신앙성장 캠페인 – 요한계시록 편
매년 3월과 10월 각각 봄철과 가을철 신앙성장 캠페인을 한다. 이번 가을철 신앙 캠페인은 10월 한 달의 기간 동안 전 성도가 말씀에 집중하여 신앙의 성장을 목적으로 하는 기간이다.
이번 신앙 성장 캠페인은 요한계시록 (편)으로 내용이 어려운 만큼 이번 신앙 캠페인 기간동안 각 공동체를 이끌 리더들(구역장)들을 먼저 사전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마음 교회는 요한 계시록이 비록 일반 성도들에게는 어려운 부분이지만, 꼭 다뤄야 하는 성경 말씀이라는 점과 그 안에 담긴 하나님의 은혜를 통하여 모든 성도가 성경적 지식 뿐 아니라, 신앙적으로도 한 단계 진보하길 기대하고 있다.
6. 가을 맞이 한마음 피크닉
가을철을 맞아, 10월 5일 토요일 Piney Wood Park in Durham에서 한마음 피크닉을 가진다. 이번 피크닉은 어린아이에서부터 장년과 어르신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교제 사역단과 남선교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예배와 찬양을 시작으로 모든 성도가 4개의 조로 나뉘어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며 이후 점심 식사 교제, 추점을 통한 상품 증정 및 기념 사진 촬영 등의 프로그렘이 준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