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한마음 벌링턴 교회- 추수 감사절 “사랑의 감사 박스 전달”

1. 추수 감사절 “사랑의 감사 박스 전달”, 지역사회를 섬기기 위한 추수감사 헌금


 한마음 벌링턴 (최동명 담임목사)는 11월22일(주일) 추수 감사주일에 한마음 RTP 교회와 협력하여 Durham APT에 거주하고 rent 비용을 잘 내지 못하고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일상용품과 식재료가 들어가 사랑의 감사 박스를 준비하여 전달하였다. 


또한 추수 감사헌금은 2019년부터 전액 지역사회를 위해 사용하고 있다. 이번에도 모아진 헌금을 2021년에 지역사회에 필요한 곳에 전액 사용하게 된다.   
   



2. 한마음 벌링턴 소식지 제13호 “펜데믹 특별판” 출간

  

지난 1월에 한마음 벌링턴 소식지 12호를 출간한 후에 함께 모이지 못하는 상황이라서 소식지를 출간하고 있지 못하고 있었는데, 그 동안 예배 시간에 드린 간절한 기도의 내용과 펜데믹 기간을 어떻게 하나님의 은혜로 지내는지의 설문조사, 페데믹 기간 중에도 지속된 사역 내용을 소개한 “펜데믹 특별판”을 평상시의 2배 분량으로 출간하였다. 


성도들의 각 가정, 지역 사회의 한인 가정, 그리고, 한인 마트(G MART, H MART)에 배포할 예정이다.   


 


3. 성탄절 사랑의 선물     
   

2019년부터 포인트 인터네셔널 교회(주상현 목사)가 사역하고 있는 난민 이주자 가정의 자녀들에게 성탄절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올해도 45명의 아이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이 담긴 선물을 준비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4. ZOOM 성탄 이브 촛불 예배 & 새해 비전 예배  

그 동안 예배는 YOUTUBE를 통하여 진행되어서, 상호 교감이 부족했는데, 12월24일 저녁 8시 성탄 이브 촛불과 예배와 12월 31일 저녁 10시의 새해 비전 예배(송구영신예배)는 줌을 통해 진행하여서, 서로의 얼굴을 보며 함께 하나님께 나아감을 경험하는 예배를 준비하고 있다.  




5. 잠시 운동. 12월 한달 동안 잠언과 시편 읽기

매년 12월 31일 동안 하루에 잠언 1장, 시편5장을 읽음으로서 분주한 연말에 더욱 말씀으로 주님과 가까워지도록 “잠시운동” 을 하고 있다. 


올해는 성경통독을 진행해 왔기 때문에 통독 마무리를 위해, 시편은 41편 제1권까지 읽기로 하고, 대신 깊은 있는 묵상을 하여 나누도록 했다. 잠시 운동은 분주한 연말연시에 잠시 시간을 내어, 주님과 더 가까워지도록 하는 요긴한 영성 운동이다. 




6. 로마서 강해 주일 설교 계속 

“변화의 실체” (로마서 12~16장) 
  2020년 첫 주부터 “복음, 변화의 능력” 이라는 주제로 시작한 로마서 강해 주일 설교가 마지막 부분에 이르렀다. 


12장부터 16장까지의 내용은 복음을 바르게 이해하고 적용했을 때 삶 가운데 어떤 변화가 일어나게 되는지 복음으로 인한 변화의 실체를 보여주는 말씀이다. 특별히 로마서 16장은 사도 바울이 자신있게 복음으로 변화된 증인들을 하나 하나 열거한 말씀인데, 로마서의 모든 내용을 증명하는 장이라고 할 수 있다. 


한마음 벌링턴 교회 성도들이 로마서 강해 설교와 성경공부를 통해 복음으로 인해 변화의 증인이 되어서, 오늘날의 로마서 16장을 장식하는 믿음의 사람들로 세워지길 기도하며 기대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