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nc뉴스

nc한국인사회

교회.종교

세계/한국/미국뉴스

최신건강뉴스

비지니스 아이디어

칼럼

이민

이민

교육

교육

문화/문학/역사/철학

음악/동영상

여행정보

음악

nc한국인뉴스선정동영상

English

English

확대 l 축소

2023년 봄에 그린스보로 한인축제 돌아온다


2023년 그린스보로 한인축제 준비위원회 출범


최근 새로 출범한 그린스보로 인근지역 한인회(유선옥 회장)는 지난 12 6일 한인교육문화센터에서  2023년 한인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하는 한인축제 준비위원회(김승희 위원장)를 출범시켰다. 

그린스보로 인근지역 한인회는 지난 2017년과 2019년에 그린스보로 센터시티 파크에서 봄철마다 한인축제를 개최해 왔으며, 지역 한인들과 주류 미국인 사회의 많은 참여와 호응으로 성공적인 축제를 경험했었다.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지난 3년간 축제 개최를 계속 연기해 오다가 올해에는 축제를 개최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하면서 준비모임을 발족하였다.


한인축제 준비위원회 : (앞줄 왼쪽부터)부회장 John Kim, 한인축제준비위원장 김승희, 회장 유선옥(뒷줄 왼쪽부터) 사무총장 하창호, 재무부장 황제나, 운영부장 정유석, 홍보부장 유한나, 봉사부장 에드윈 홍, 기획부장 류승한 

 

한인축제는 K-pop 경연, 태권도 시범, 민속 무용 공연, 붓글씨를 비롯한 전통놀이를 참여하는 체험장, K-food를 먹을 수 있는 음식부스, 한국 과자와 셔츠와 기념품들을 구입하는 판매 부스 등으로 운영되었다. 축제를 통해 주류 사회 뿐만 아니라 한국문화를 경험하지 않은 다음세대 한인들이 한국 문화를 경험하고 배우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고, 나아가 주류 사회와 지역 한인사회가 한층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2023년 한인축제 준비위원회는 주로 전현직 한인회 임원들과 새롭게 봉사하고자 하는 임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금도 관심을 가지고 자원하는 분들의 참여와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2023년 그린스보로 한인축제는 그린스보로 센터시티 파크에서 2023422()에 개최될 예정이다. 축제 당일에 봉사해 줄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를 위하여 후원과 음식, 판매, 프로모션 부스임대 등을 원하는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연락을 기대하고 있다. 한인축제 준비, 행사당일 봉사, 후원 및 부스 임대 등에 관하여 관심을 가진 교민은 이메일 (nckoreanfestival@gmail.com)로 연락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